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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 : 절대지존] 업데이트예정공지와 건의사항

팔라티오백작 2023. 4. 8.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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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예정

1. 고수의 길 리뉴얼 - NOT BAD

2. 장비합성비용조정 - 그닥필요없음

3. 시장 영웅상점 초기화 - GOOD

 

업데이트 건의

뽑기를 한 고등급 영웅들이 쓸모가 있어야한다. 편성버프 1천공 + 4내공 을 쓴다고 가정하면, 지금은 사용하는 영웅말고 다른영웅 나오면 SSR이라도 의미가 없다. 아이디어를 내자면, 무한의 탑 돌파. 층별로 한가지 속성 참여불가. 이런 던전으로 인해, 수급되는 영웅들의 쓸모가 있어야한다. 딱 다섯명의 영웅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적어도 15인 정도의 영웅의 필요처.

같은 네이버웹툰 IP기반게임인 갓오브하이스쿨 모바일에서는 하이스쿨(길드)별 대항전에서 5명씩 세개의 덱 구성이 필요해서 유저들은 15명 영웅을 필수로 육성해야 했고 덱 구성에 따른 시너지가 매우 전략적으로 적용되어서 이후에는 15명 뿐 아니라 매우 많은 영웅을 주력으로 육성함. 장비만 깔아끼는 식.

삼국지같은 게임에서는 주력덱에 부관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직접참여하는 영웅 외에 보조형으로 육성해야하는 등.

방법은 만들려고 하면 무궁무진할듯. 요지는 5명만 키워야되는게 아니라 더 많은 영웅의 소비처 필요. 좀 더 기획단계에서 거시적으로 봤으면.

 

진화석수급 관련하여 얘기가 있는 듯함. 스테이지가 막히면 막힌 곳에서 '소탕'기능으로 만두를 소비하게 되는데 여기서 골드와 영웅경험치가 계속 쌓이게 됨. 반면 진화석은 만두소비로 수급이 전혀안되고, 대부분의 양이 방치보상으로 조금씩 모으는 방법밖에 없어서 불만이 나오는 듯하다. 차라리 확률과 양이 적더라도 만두룰 소비해서 진화석을 수급할 수 있는 진화석던전을 만들던지, 일반스테이지에서 낮은확률이라도 수급이 되는 식이 되어야 할 것이다. 한가지 첨부하자면, 일반스테이지에서 확률적으로 영웅조각이 나온다던지 했으면 하는 바람. 그렇게되면 만두 소비처가 마련되는 것이고, 보옥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만두를 리필하게 될 것이다. 방치형 게임도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다. 그것은 기업의 매출증대와 유저들의 흥미재미증가 플레이시간증가와 정비례한다.

 

영웅들의 직업과 스텟을 좀 봤는데, 공격력 체력 방어력 방어관통 방어파괴 / 크리티컬확률 크리티컬대미지 명중률 회피율 / 공격력증폭 체력증폭 방어력증폭 / 공격속도 추가이동속도 기력회복속도. 레벨의 변화에 따른 스텟변화, 클래스별 스텟차이, 영웅캐릭터에 따른 특징적인 스텟 등이 너무없고 그냥 숫자만 다를 뿐 너무 단순하다. 이것은 전투력차이를 극복할 수 없는 근본적인 이유. 어느정도의 전투력차이는 조합과 배치로 극복하는 전략적 요소가 있다면 그에 따른 공략과 연구들을 하면서 더 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지금 공체방방관 렙업으로 올리고. 크리 명중 악세. 증폭관련은 스킨낄때. 공속이속기회복 관련 인연효과. 공속은 클래스별 차이있고. 명중은 100고정. 회피 가끔 캐릭중 있는친구있고. 그냥 공격력 체력 방어력 끝이다. 전투력 높은사람이 스테이지 던전 결투장 그냥 무조건 이기는 형태. 변수라 할만한게, 크리티컬 3%고정인걸 악세로 올려서 7~10%. 너무나도 단순. 유명웹툰 IP로 캐릭터밸류에만 의존하는 것은 한계가 명백함.

 

클리어한 던전을 재화소비 없이 혹은 지금 남아돈다는 골드를 소량 소비하던지 하는 방식으로 루프로 돌릴 수 있게 하는 방안. 보상은 그리 크지 않아도 가랑비에 옷 젖는 듯 열심히 루프돌리면 차이가 느껴지기는 하는 정도로.

 

이상 개인적으로 생각한 것들을 적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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